카테고리 없음

스티픈 호킹의 마지막 이론 - 멍든 우주 이론

미스테리츄 2021. 6. 11. 23:31

안녕하세요. 2018년 3월 14일,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학자중 한명인 스티븐 호킹이 운명했습니다. 블랙홀 열역학의 선두주자로 불리는 스티븐 호킹은 루게릭병 환자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많은 물리학 이론들과 우주에 관한 발견들로 유명했었는데요. 그가 사망하기전 계속 연구하던 이론이 하나있었습니다. 평행우주. 호킹은 평행우주를 믿었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이 우주에 여러우주들이 함께 평행상태

로 공존하고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호킹의 평행우주에 관한 주장은 남달랐습니다. 우주들이 옆으로 나열되있는것이아닌 한곳에 한 우주안에 여러개의 평행우주들이 덮어씌어져 있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쌍둥이 형제 A와 B가 있다면 호킹의 주장은 이 쌍둥이들이 한 몸에 둘다 존재한다는것입니다. 그러나 둘의 존재를 증명하기는 어렵습니다. 외관상으로는 한명 밖에 안보이기때문이죠. 이러한 이유때문에 지금까지 평행우주 이론에 대한 증명을 제시하기 어려웠습니다. 현재 인류의 과확으로는 평행우주를 발견할수있을정도의 기술은 안됩니다. 그리고 호킹 교수도 이 이론에 대한 해답은 못 발견하였지만 미래의 물리학자들을 위해 기반을 쌓았습니다. 호킹은 세상을 떠나기전 이 이론을 돕기 위해 연구를 계속하였고 그 연구들 끝에 우리는 하늘에 있는 “cold spot” 을 집중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호킹이 말한 “cold spot”을 몇몇 과학자들은 우리의 우주와 공존하고있는 평행우주간의 부딫힘으로 인해 생긴것이라고 믿고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것을 멍 이라고 부릅니다. 하늘의 멍. 하늘에 다른부분들과는 달리 훨씬 더 온도가 차가습니다. 몇몇 이들의 주장은 이것은 우주의 조직중 하나이며 태초의 우주에서 생긴 잔해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허나 호킹과 그를 따르는 과학자들은 이 멍은 우주들간의 충돌로 인해생겼다고 말했습니다. 이 주장은 그가 예전에 제시했던 “영원한 팽창”과는 멀어집니다.

 

 


이 멍을 증명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물리학자 로라 허튼의 주장에 의하면 이 멍 즉 CMB cold spot은 다른우주가 우리 우주의 끝에 남긴 흔적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이에 더하여 조사하고있는 천구의 다른 반구를 비교해보고 북쪽 반구에 이 cmb cold spot들이 발견된다면 이 주장은 맞게됩니다. 현재까지는 남쪽 반구에서만 발견되어있지만 북쪽 반구에도 존재하는지 지속적으로 연구중입니다.

 

호킹이 남기고 간 이 마지막 이론은 앞으로 수년간 물리학자들의 중요한 숙제가될 예정이며 하루빨리 이 긴 숙제의 해답을 찾았으면 좋겠네요.